페이지

2011년 2월 2일 수요일

2010년 올 해의 사진 - 라이프 지 선정 (1/2)

라이프 지가 2010년 찍은 사진 중 100여 장을 2010 Pictures of the Year로 선정하였다. 그 중 기억에 남고 잊지 못할 명장면들을 담은 사진들을 뽑아 정리하였다.


In the Moment
11월 1일의 Merapi화산 폭발로 피신하는 주민.수십명 사망과 수천명이 집을 잃었다.
Burial in Hell
아이티의 1월 12일 지진으로 시신을 관에 넣고 있다. 25만의 사상자와 수백만이 난민 텐트에서 생활하고 있다. 본격적인 재건 활동은 아직 시작도 않한채...
Suicide in Budapest
항가리 부다페스트 자유의 다리에서 화염에 쌓인채 자살하고 있는 사람. 반 시간 정도 만류의 대화를 하였지만 거부하고 자살함.
That Sinking Feeling

아기 코끼리의 목숨을 건 사투, 처절한 몸부림이 안쓰럽다. 다행이 근처에 있던 
코끼리가 소리를 듣고 와서 구해 주었다고 한다. Kruger National Park, South Africa.
The Quick and the Dead
10월10일 아프카니스탄 칸다하르 지역에 폭탄 매설 혐의자와 연류된 자를 조사하고 있다
Lucky to be Alive
영국인 Mike Conway가 5월 30일 Indy 500의 마지막 한 바퀴 도는 동안에 충돌하고 있다. 이 대회는 차와 운전자가 분리되야 하는  제조 기준대로 충돌시 분리되어 기적적으로 다리만 부러졌다
Close Call
카나다 앨버타에서 에어쑈를 위한 연습 비행 중 잘못 되어 CF-18전투기 조종사 Brian Bews가 땅에 추락하기 직전에 탈출하고 있다. 
When Every Drop Counts
영국 석유회사(British Petroleum)의 루이지애나주 Chandeleur만에서 미 역사상 최악의 해상유전 폭발사고가 4월 20일 일어나 11명이 죽고 멕시코만에 2억 갈론의 원유가 유출되어 새우잡이 배들이 Boom으로 유출된 석유를 걷고 있다. 7월 15일에야 유출 입구를 봉했다.
Trouble in the Streets
키르기스탄에 4월 대통령에 반대하는 격렬한 반정부 봉기가 장관을 죽이고 부수상을 구금하며 관영 테레비젼 방송국도 점령하였다. 경찰이 시가전 충돌에서 방어하고 있다.
A Bull's Revenge
마드리드에서 투우사인 Julio Aparicio가 끔찍하게도 소의 뿔에 목이 관통되었다. 그는 생존했다
Wake of the Flood
파키스탄의 최근 80년래 최악의 홍수가 8월 말에 범람하여 1700여명이 죽고 4백억불의 재산상 손해와 약 2백만 채의 집이 무너졌다.
Bloody, Bloody Bangkok
태국에서 부패한 정부에 대한 데모가 Red Shirts라는 일련의 무리들에 의해 계속되고 있다. 그들은 자원한 사람들로부터 채혈한 피를 길에 뿌리면서 격렬한 양상을 띄고 있다. 경찰이 수상 관저 앞 피가 흥건한 길 위에서 대기하고 있다.
Dancing With the Squirrels
폴란드의 Opole이라는 곳에 사는 이 녀석은 디스코 열풍에 빠져 있다
Through the Golden Doors
10월 5일 러시아의 대 크레믈린 궁에서 여러 곳의 시장들과의 만남을 위해 메데프 대통령이 도착하고 있다. 최근에는 연방정부가 점차로 지방 행정에까지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10월에는 대통령의 권위에 신랄하게 비판해 온 모스코바 시장을 퇴임시켰다   
Permission to Come Aboard?
7월에 남아연방의 연안 바다에서 고래 구경을 나온 부부는 40톤 고래가 배 위로 뛰어 올라와서 원하는 것 이상으로 가깝게 보게 되었다. 배의 돛대를 부서뜨리고 다시 바다로 사라졌는데 놀랍게도 아무도 다치지 않았다.
Without a Face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36살의 Sokreun Mean은 최근 많아지고 있는 질산과 황산을 무기로 사용하는 "산 폭행(Acid violence)"의 희생자이다. 헤어진 전부인이 질투로 공격하여 수술을 20번 이상 받았는데 앞으로도 더 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Crowning Achievement
폴란드의 Swiebodzin에서 약 60미터 높이에 양팔의 길이가  4미터의 세계에서 가장 큰 예수 상의 머리를 크레인으로 올리고 있다.
Day of Rage
3월 16일에 Wadi al-Joz의 인근 동예루살렘에서의 충돌시 투석 혐의자를 사복 이스라엘 경찰이 제압하고 있다.
This May Hurt
11월 17일 Ryder Cup이 열린 웨일즈에서 타이거 우즈가 라프에서 친 볼이 Daily Mail의 사진사 Mark Pain의 카메라를 부셔 버렸다. 골프계의 황제가 최악의 해에 어이없는 실수를 하는 순간이다.
Heavenly Bodies
은하계에서 별이 생성되고 있는 지역으로 알려진 Carina Nebula(성운)을 나사의 허블망원경이 찍은 사진. 3 광년 높이의 가스와 먼지 기둥을 포함한 차가운 수소의 탑이 성운의 벽으로부터 솟아 오르고 있다. 속에 파묻혀 있는 신생 별이 마치 우주를 항해하고 있는 경축 화살같은 모양으로 타워의 꼭대기로부터 흘러 가고 있는 것이 보이는 가스를 분출하고 있는데 그 기둥은 내부에서부터 밀려 떨어져 나가고 있다.  
Dirty Birds
걸프만의 유출된 석유에 절은 펠리칸들이 6월 11일 재활센터에서 세척을 기다리고 있다. 
Digging for Life
중국의 Gansu지방에서 비로 인한 산사태로 700명 이상의 사망자를 냈는데 구조대가 생존자를 찾기 위해 작업하고 있다. 아직도 천 명 이상이 실종 상태이다.
Through the Smoke
7월에 모스코바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로 연기와 화염에 쌓여 있다. 600여 곳에서의 화재로 5십만 에이커 이상의 숲이 전소되었고 적어도 150여명이 죽었다.
Happy Couple
영국 왕실의 결혼 발표. 윌리엄 왕자와 약혼녀 Kate Middleton이 11월 16일 런던 성 제임스 궁에서 약혼을 발포하였다.
Pee Is for Protest
아르헨티나 San Carlos de Bariloche에 사는 15살 소년이 6월 18일 소동 중에 경찰을 보고 오줌을 누고 있다. 경찰은 후에 그가 강도 행각 중에 살해되었다고 발표하였는데 관련 4명의 경찰이 직위 해제 되고 데모가 연이어 벌어져 3명이 죽고 12명이 부상을 당하였다. 
Golden Age
최근에 짐바브웨에서 국경을 넘어 모잠빅으로 오는 사람이 수 천명에 달한다. 많은 수가 사진의 사람과 같이 금광에서 흙을 뒤집어 쓰면서 일하고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