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6년 1월 12일 화요일

자연의 신비

놀라운 자연의 신비 22가지.


이 22개의 사진은 우리가 얼마나 놀랍고 독특한 행성에 살고있는지 다시한번 보여준다. 이렇게 신비하고 엄청난 자연광경을 어디에서 볼 수 있겠는가? 당신에게 가장 인상적인 사진은 무엇인가?

천둥번개가 무섭다면? "이곳"으로 절대 이사오지 말길. 이곳 베네수엘라의 리오 카타툼보(Rio Catatumbo)에서는 1년 중 160일은 하루에 10시간씩, 한시간에 160번 간격으로 천둥과 번개가 치기 때문이다!
imgur/fiucj



인도양에 위치한 크리스마스섬(Christmas Island)에는 1,200만마리이상의 게가 서식하고 있다. 늦가을에 게떼가 짝짓기를 위해 숲에서 나와 바닷가로 이동한다. 번식을 위한 붉은물결의 집단이주는 이러한 장관을 이룬다!
imgur/fiucj
바위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살아있는 생물이다! 이 매력적인 해양생물은 칠레의 해변에 볼 수 있다.
imgur/fiucj
imgur/fiucj




파키스탄에 위치한 거미 서식지가 범람할 때, 이 기어다니는 생명체들은 나무를 은신처로 삼아 거미줄로 뒤덮어버린다.
imgur/fiucj
imgur/fiucj




이 특이한 구름층은 산악지형에 강한 풍류가 발생할 때 생기는 진동에 의해 형성된다.




얼어붙은 머리카락같이 보이지만! 사실 가느다란 얼음형태에 슈도모나스 시린가에(pseudomonas syringae)라는 박테리아가 덮힌것이다. 그 결과 얼음이 동그랗게 말린 형태가 되었다.
imgur/fiucj




반짝이는 신비로운 초록빛 오로라는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광경중 하나이다. 오로라는 바람입자가 움직이면서 자기장을 벗어나 대기권으로 들어오면서 발생한다. 거기에서 가스원자와 만나 하늘을 아름답게 물들이게 되는 것이다. 
imgur/fiucj




이 사진을 한번 더 살펴보자. 강 안에 강이? 이 현상은 멕시코에서 발견된다. 더 무거운 입자가 강 바닥으로 가라앉으면서 강 안의 강 형태를 형성해 놀라운 광경을 보여준다!
imgur/fiucj




이 바닷속 불빛은 플랑크톤이 물 안에서 움직이면서 발사하면서 바다를 파란카펫으로 물들인다.
imgur/fiucj




투르크메니스탄의 이 천연 분화구는 "지옥으로 가는 입구(Gate to Hell)"라 불린다. 일렁이는 불꽃은 1971년에 분출된 후 계속 타오르고 있다!
imgur/fiucj
imgur/fiucj




이 엄청난 번개는 화산이 분출할 때 발생하는 많은 양의 에너지에 의해 발생하면서 숨막히는 광경을 연출한다!
imgur/fiucj




최대 350kg까지 나가는 바위들이 켈리포니아 데스 벨리(Death Valley)에서 사람이나 기계없이 스스로 돌아다닌다. 과학자들은 최근에 그 원인을 밝혀냈다. 겨울철 발생하는 서리와 얼음이 지면을 너무 매끄럽게 만들어서, 바위가 모래사장에 덮힌 얇은 살얼음위로 미끌어진다는 것이다.
imgur/fiucj




누가 이런 그림을 그려 자연을 훼손했을까? 그 누구도 아닌 대자연이다! 무지개빛 유칼리나무는 필리핀과 인도네시아에서 자라며, 나무껍질이 죽으면서 다양한 색깔의 씨를 생성한다. 그로 인해 여러 색깔층이 선명하게 나타나는 것이다. 연한 녹색이 진한 녹색으로 바뀌고, 또 파란색, 보라색, 분홍색, 주황색, 빨간색으로, 마침내 갈색으로 바뀐다.
imgur/fiucj
imgur/fiucj




인도네시아 자바섬의 카와 이젠(Kawah Ijen)화산에서 솟아오르는 이것은 파란색 용암이 아니다. 이는 1,000도 가까이 되는 용암이 대기의 산소와 만나 나타나는 반응이다. 이는 순식간에 화염을 일으켜 폭발한 후, 화산 주위로 액체가 되어 흐르면서 어디에서도 볼수 없는 장관이 펼쳐진다!
imgur/fiucj




이 탄자니아에 있는 소금호수는 염분이 너무 강해 동물시체를 끔찍한 소금형상으로 만들어버린다. 오싹하면서도 매력적인 광경을 말이다.
imgur/fiucj

무지개 나무와 스스로 움직이는 바위, 그리고 강 안의 강, 이 모두는 우리가 살고있는 지구가 지닌 놀라운 신비이다! 이 사진들을 보고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다면, 주위 사람들과 이 경이로운 광경을 공유해보자.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