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2년 10월 24일 수요일

좋은 생각은 마음에 평화를 준다


^*^♡ 좋은 생각은 마음에 평화를 준다 ♡^*^
                                 글/청호 윤봉석
내가 받은 기쁨은 짧지만 내가 주는 기쁨은 깁니다
주어도 비지 않은 것이 사랑과 기쁨의 곳간입니다
내 인생은 밝은 길이 열리게 되고 불편한 내 삶이 즐거운 삶이 됩니다
연꽃은 한점의 흐트러짐도 없이 피어납니다
이것을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이 현명한 사람입니다
매일 한 폭의 그림을 보고 한 편의 좋은 시를 읽고
맑고 고운 심성은 우리의 뇌를 평화롭게 하기에
주변의 모든 이에게 좋은 감성으로 분명하게 전해질 것입니다
오늘도 주변에 행복 바이러스를 퍼뜨리며 살아가시심은 어떨까요
기쁨을 느끼는 흐뭇한 상태를 행복이라 합니다
우리는 흔히 행복을 어떠한 환경이나
행복은 열린 마음을 통해서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행복은
내가 제일 많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눈에 띄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돋보이게 해 주려는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자연을 사랑하고
파괴하지 말아야 합니다 길이 후손에게 물려 줄
갑진 보물이요 평화이며 이 모든 것은 자업자득입니다
우리의 인격이 보이고 성품이 보이며
살면서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일은 바로 사람 사는 냄새 아닐까요
그래서 이곳이 좋습니다.
오늘도 따듯한 마음으로 함께 열어가는
소중한 하룻길에 사랑으로 이어가시길 바래봅니다
그 느낌은 호숫가의 파문처럼 번져나가
안 좋은 생각을 마음속에 담아두어 불필요한 상상으로 몰고가
마음의 재해가 생겨
나와 주변의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세월의 흐름에 순응하며 산다는 것
그리고 살다가 한 번쯤은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남에게 보이기 위해서 내가 사는 게 아니고
내 인생이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서도 아니다
남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를 먼저 생각하는 것보다
내가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가를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아무리 각박한 세상이지만 내일의 희망을 안고 살아가기에
그래도 살아 볼만한 세상이 아닐까요
오늘의 어려움도 참고 견디며 묵묵히 갈 수 있는지도 모릅니다
현실이 조금 어렵다고 좌절하고 절망한다면
결국 인생의 패배자가 되고 말 것입니다
공간적으로 늘 함께 있으면서 부딪친다고 해서 생기는 것만은 아닙니다
저 만날 비슷하게 되풀이되는 습관적인
사람은 저마다 따로
자기 세계를 가꾸면서도 공유하는 만남이 있어야 합니다
지나간 추억의 시간이 우리에게 커다란 행복을 줍니다
사랑을 하기에 가끔은 내 마음의 보물상자를 열어봅니다
또 하나의 행복이 나의 삶 속에 자리 매김 하고 있습니다
남에게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게 올바른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