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이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
01. 토마토의 라이코펜
신기능성 식품이란 목적에 맞게 여러가지를 조제한 영양 보강식품을 뜻한다. 마늘이야말로 그 자체로 먹어도 좋고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사용해도 좋으니 새로운 신기성능 식품이라 예찬해도 좋다.
현재까지 발견된 40여종의 항암 식품을 피라미드형으로 배열한 결과 최정상을 차지한 것이 다름 아닌 마늘이다. 항암효과 호르몬 분비 촉진 혈액순환 촉진 감기예방 탁월 간기능 개선 숙취에도 효과 등
알통을 뽐내던 뽀빠이의 힘의 원천은 다름아닌 시금치였다. 비타민 A, B1, B2, C, 등 각종 비타민은 물론 섬유질 요오드 등의 미네랄 까지 풍부하게 함유한 채소가 시금치다. 항산화 효과 암 발생 억제 눈 건강에도 도움 위장벽에 좋은 최고 식품, 양배추보다 훨씬 많은 비타민 U 를 함유하고 있는 것이 브로콜리 이다.
위암과 위궤양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을 죽이는데 탁월한 효과. 노화를 촉진 시키는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효과. 항암 효과. 토코트리에놀은 보리나 귀리, 쌀, 밀, 등 곡물의 겨에서 주로 발견 되는 비타민 E 화합물이다.
체내 순환계의 불필요한 지방 억제. 항암 작용에도 효과.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느끼게 해줘 비만억제에도 탁월하다고 추천했다. 노화 방지효과, 현미로 대체하면 된다.
06. 견과류의 고밀도 콜레스테롤
08.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계열의 색소는 동맥경화를 예방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과일이기 때문에
카테킨 고유의 맛이다. 이 특유의 떫은 녹차를 자주 먹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자.
하지만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프렌치패러독스, 프랑스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레드 와인 덕분에 과도한 육식에도 불구하고 건강을 유지 할 수 있는것이라고 말한다.
레드 와인의 강력한 항산화 폴리페놀성분이 과식과 과음으로 인해 신체에 미치는 부정적인
|
2010년 9월 14일 화요일
"Time" 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