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2년 12월 8일 토요일

다양한 앵글로 담는 촬영 아이디어

다양한 앵글로 담는 촬영 아이디어 11   


이미지크기 : 990 x 435 픽셀
틸트형 액정으로 다양해지는 촬영 스타일

최근에는 액정 모니터가 다양한 각도로 돌아가는 ‘틸트형 액정’이 탑재된 DSLR이 늘어났다. 이 틸트형 액정과 뷰파인더를 들여다 보지 않아도 구도를 확인할 수 있는 라이브뷰 기능이 만나 액정 화면이 고정된 카메라로는 어려웠던 촬영 스타일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그럼 틸트 액정을 이용한 다양한 촬영 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약간의 아이디어만 있으면 이런 촬영도 가능하다
틸트형 액정을 잘 사용하면 화면이 고정된 타입의 라이브뷰로는 찍기 어려운 피사체도 쉽게 찍을 수 있게 된다. 편리한 틸트형 액정의 사용법을 전수하도록 한다.











틸트형 액정을 활용한 상급 기술에 도전!틸트형 액정에 자그마한 아이디어를 더하면 촬영자가 생각한 이미지에 가까운 사진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어안 렌즈 효과와 삼각대 아래쪽의 초 로우 앵글 촬영을 잘 조합해 자그마한 피사체를 촬영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컷을 얻을 수 있다. 웅크리고 앉아서 틸트 앵글액정을 보며 구도나 초점을 조정하고 촬영했으므로 다리나 허리에 오는 부담은 적었고, 편하게 원하는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었다.



라이브뷰를 활용할 수 있는 틸트형 액정 모니터

틸트형 액정을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해 봤다. 필자처럼 라이브뷰 기능을 열심히 사용하는 사람에게 있어 틸트형 액정은 빼놓을 수 없는 기능이라는 것을 실감했다. 넓은 액정 화면에서 구도를 또렷하게 확인할 수 있는 라이브뷰 기능은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편리하다. 그러나 틸트형 액정을 탑재하면 카메라 각도를 다양하게 바꿔도 늘 보기 편한 위치로 조정해주어 폭넓은 촬영 자세에 대응하므로, 라이브뷰가 더욱 진가를 발휘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여러분도 틸트형 액정을 최대한 활용하여, 사진표현의 폭을 넓혀보기 바란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