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1년 2월 3일 목요일

스위스, 자연과 현대의 조화 : Switzerland, the well-balanced country between Nature and Human

세계의 가장 그림같이 아름다운 나라를 꼽으라면 아마 스위스일 것이다. 아름다운 알프스 산을 배경으로 호수와 강 엽서에서 본 작은 마을과 깨끗하고 조용한 거리와 자연환경 그리고 발달된 문명과 전통적인 의상과 도시들은 잘 정돈된 가운데 자연과의 절묘한 조화를 이룬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중립국이면서 독어, 프랑스어, 이태리어가 통용되는 관광의 나라이면서 시계, 철도, 은행 등은 세계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스위스 여행에서 느낀 점은 누구나 질서와 공중도덕을 중요한 덕목으로 여기고 있어 친절하면서도 예의바른 생활 속에서 개인의 자유를 마음껏 느끼며 살아가고 있는 것을 보았다. 보는 사람이 없어도 양심껏 행동하며 시간 준수는 사회 동력의 밑거름으로 지켜지고 있는 참으로 높은 문화 수준을 향유하고 있었다.


View Larger Map

스위스 사회는 일찍부터 사회보장이 정비되어 있으며, 국민개보험이 실시되고 노년, 과부보험 및 실업보험법이 연방법으로 정해졌다. 국경일로서는 8월 1일의 독립기념일이 있는데 이 날은 부근의 가장 높은 산에서 화톳불을 피우고 남녀노소가 연방이나 주의 마크가 든 지등을 들고 행렬을 지으며, 기념강연, 예배, 합창 등을 한다. 3대 축제로는 제네바의 사보이공에 대한 승리의 축제, 바젤의 카니발, 취리히의 길드제가 있다. 또 그밖의 가을의 포도 수확제, 산지의 목장에서 소가 하산해 온 것을 축하하는 축제, 사격동맹제 등이 있다.


교육수준은 높은 편으로 교육제도는 주에 따라 다른다. 1974년에 의무교육제도가 확립되었고 수업개시 시기와 취학연령에도 차이가 있다. 독일어계 지역의 학교는 프랑스어·이탈리어·프랑스어계 지역에서는 독일어·이탈리아어를 가르치는등 초등학교 때부터 4개의 공용어를 위한 어학교육에는 각별한 노력을 기울인다.스위스는 유럽대륙의 중앙에 위치하기 때문에 외국 문화가 끊임없이 유입하는데다 3대 문화권의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 데서 다채로운 문화가 형성되었다. 또 전쟁이나 혁명시의 도피처로서 창조적인 인물들을 숨겨주었다. 


유명인의 거주도 많아서 에라스무스는 바젤에 거주하였고 릴케는 스위스 남부에 살았으며, 나치에 쫓긴 아인슈타인도 만년에는 스위스에서 지냈다. 노벨 평화수상자인 앙리 뒤낭, 부르크하르트, 알프스의 소녀를 지은 슈피리 등이 유명하다.


스위스 역사는 B.C. 5세기 경 켈트족의 한 갈래인 헬베티아족이 스위스에 정착했다. 이들은 B.C. 1세기 중반 카이사르가 이끄는 로마군에 대패한 뒤로 급속히 로마화됐다. 5세기 게르만족의 대이동 때 서부 지역에 부르군트 족, 동부 지역에 알라만 족이 정착했다. 부르궅크 족은 라틴화되었고 알라만 족은 게르만 색채를 유지하여 언어의 경계가 형성되었다. 중세에 와서 프랑크 왕국, 신성 로마 제국의 일부가 되었다. 합스브르그 가문에서 신성 로마 제국 황제가 배출됨에 따라 스위스의 자치권은 위축되었다. 


1291년 스위스 지역의 3인 대표가 현재의 수도 베른에 모여 자치 보존을 위해 영구 동맹을 맺은 게 스위스 연방의 기원이며, 이 동맹에 가담하는 주가 늘어났다. 합스부르크 가문의 막시밀리안 신성로마제국 황제는 1499년 스위스를 공격하였으나 패하였고 바젤 조약에 따라 스위스는 독립을 승인받았다. 이후 1815년 빈 회의에서 영세중립국이 되었고, 그 후 파리회의에서 재확인되었다. 그 후 19세기에는 스위스 최초로 중앙 정부가 들어섰지만 힘은 여전히 각 주의 정부보다 약하다. 스위스에서는 1971년까지도 여성에 대한 투표권 자체를 부여하지 않았으나 1971년에 스위스 정부는 여성에게 선거권을 부여하였다.


인구는 2007년 기준으로 약 7백 6십만 명이고 일인당 연간 소득은 3만 3천달러로 세계 10위 이다. 스위스는 영세중립국이자 무장중립국이다. 정치는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직접 민주주의를 채택하고 있다. 그러나 투표율은 40% 정도로 가장 낮은 편이다. 사회는 일찍부터 사회보장이 정비되어 있으며, 국민개보험이 실시되고 노년, 과부보험 및 실업보험법이 연방법으로 정해졌다. 국경일로서는 8월 1일의 독립기념일이 있는데 이 날은 부근의 가장 높은 산에서 화톳불을 피우고 남녀노소가 연방이나 주의 마크가 든 지등을 들고 행렬을 지으며, 기념강연, 예배, 합창 등을 한다. 3대 축제로는 제네바의 사보이공에 대한 승리의 축제, 바젤의 카니발, 취리히의 길드제가 있다. 또 그밖의 가을의 포도 수확제, 산지의 목장에서 소가 하산해 온 것을 축하하는 축제, 사격동맹제 등이 있다.


교육수준은 높은 편으로 교육제도는 주에 따라 다른다. 1974년에 의무교육제도가 확립되었고 수업개시 시기와 취학연령에도 차이가 있다. 독일어계 지역의 학교는 프랑스어·이탈리어·프랑스어계 지역에서는 독일어·이탈리아어를 가르치는등 초등학교 때부터 4개의 공용어를 위한 어학교육에는 각별한 노력을 기울인다.스위스는 유럽대륙의 중앙에 위치하기 때문에 외국 문화가 끊임없이 유입하는데다 3대 문화권의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 데서 다채로운 문화가 형성되었다. 또 전쟁이나 혁명시의 도피처로서 창조적인 인물들을 숨겨주었다. 


유명인의 거주도 많아서 에라스무스는 바젤에 거주하였고 릴케는 스위스 남부에 살았으며, 나치에 쫓긴 아인슈타인도 만년에는 스위스에서 지냈다. 노벨 평화수상자인 앙리 뒤낭, 부르크하르트, 알프스의 소녀를 지은 슈피리 등이 유명하다.


스위스의 수도는 베른 이며 제일 큰 도시는 추리히인데 동시에 경제의 중심지이다. 츄리히의 약 34만의 인구 중 30%는 이민자들이다. Limmat 강과 Zurich 호수 가에 위치하고 있는데 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것은 은행의 도시로 각국의 냄새나는 사람들의 비밀구좌를 철저하게 비밀을 보장하고 관리하고 있는 은행들이 많다. 주민은 의외로 불루칼라가 아닌 관광 서비스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점원들이 많이 살고 있다. 가장 유명한 것은 Hauptbahnhof로 1871년 신르네상스풍으로 지은 건물로 현대식 쇼핑센터가 있다. 건물 앞에는 재정가이며 정치가 그리고 은행의 창립자인 Alfred Escher의 동상이 있는데 스위스 철도를 처음 시작하고 발전시킨 사람이다.


추리히



추리히 시내를 다니는 전차

고급 상점가

Reifelder는 스위스의 맥주회사

Preacher's Church( Predigerkirche)

Hirschenplatz (Stag Square) with hotel "Wellenberg" ("Wave's Mountain")

Grossmuenster-Platz( great cathedral plaza)

Stadelhoferplatz (Stadelhofen Square)

Theater Street, view to Bellevue (French: "Beautiful Sight Square")

Quaibrücke (Quay Bridge), sight of Limmat river with Fraumünster (Woman's Cathedral) and Grossmünster (Great Cathedral)

Bürkliplatz (Buerkli Square), sight of Sechseläuten meadow with giant wheel and Zurich Opera House

Bürkliplatz (Buerkli Square), the Ganymed and Eagle Monument, frontal view

Fraumünster (Woman's Cathedral) with backdrop of the steeples of the Great Cathedral

The Great Cathedral and cathedral bridge



Cathedral Bridge

City Hall by the water channel

Great Cathedral

St.Peter's Church and town hall bridge



Hauptbahnhof, Main Station 전경과 아래사진은 일층 내부



Lucy Tram- Zurich

박물관( State Museum )

Letten Viaduct, sight of Wipkingen Bathhouse 

Zollstrasse (Customs Street), Zurich, graffiti with a hand, with a man, and with a naked woman in a sitting position 

추리히 다운타운 근처



호수에 비친 추리히 야경

라인강이 폭포가 되어 흐르고 있는 스위스 북단에 있다. Zum Rheinfall



File:Kapellbrucke in Lucerne.jpg
Kapellbrueke에서 본 루체른: 알프스 산을 오르려면 루체른에서 시작하므로 관광객이 몰리는 교통의 요충지이며 호수 도시이다. 루체른의 main bridge로 중세 그림이 탑 지붕에 있다.

Chaple Bridge와 Water Tower는 14세기 초 도시의 방어를 위해 지어졌다. Water Tower는 1300년 경에 시의 벽의 일부로 지었는데 시의 기록 보관소, 금고, 감옥 및 고문 장소였다.

루체른

루체른

루체른 호수
Mt Pilatus, Lake Lucerne and  Luzern Map, Switzerland
루체른 인근의 Pilatus산의 등산로 안내지도

암벽에 조각한 이 죽어가는 사자라는 이름의 조각은 1792년 Tuileries에서의 영웅적인 죽음을 한 스위스 용병들을 추모하기 위하여 조각한 것이다.

Interlaken

인터라켄(Interlaken): 문자 그대로 두 개의 호수 사이에 있는 작은 마을, Jungfrau(젊은 여인)를
올라가는 산이 시작하는 위치에 있다.

인터라켄 다운타운

인테라켄에서 올라가는 Jungfrauhoch 산의 등산로 안내지도

두 호수 사이에 있는 Interlaken 시

Town of Interlaken Ost. This is were you get on the train to the area of Jungfraujoch - called the Top of Europe. It elevation is 11313ft

인터라켄에서 Harder Kulm까지 1908년 운행한 이래 전기로 올라가는 협괘 전차

Wengen Jungfrau산은 왼쪽에 Lauterbrunnen 계곡은 오른 편으로 보인다.

Wengen에서 Kleine Scheidegg에 가는 열차

Kleine Scheidegg 정거장( 위, 아래 사진)


스위스의 철도는 국영 외에 26개의 개인 혹은 사영에 의해 경영되고 있다. 관광객이 반드시 구경하는 융후라우 산은 Kleine Scheidegg 철도 정거장에서 시작한다. 세 라인의 철도가 만나는 이 곳에는 스위스 산 중 유명한 삼총사인 Eigher(3970m), Moench(4099m)와 Jungfrau(4158m)를 볼 수 있다. 그 왼쪽으로 이어지며 Schreckhorn(4078m)와 Wetterhorn(3701m)를 보나 이 근처 알프스에서 가장 높은 Finsteraarhorn (4274m)는 보이지 않는다.

Eiger - Moench - Jungfrau, Kanton Bern

Kleine Scheidegg(K.S.)에서 보는 Eiger의 북쪽 벽

K.S에 있는 식당

융후라우 행 열차 속에서 보는 경치


Jungfrau와 산 에서 방목하는 소들 목에는 큰 종이 달려 있어 위치를 알린다.

Lauterbrunnen from Mannlichen
Kleine Scheidegg에서 융후라우에 가려면 먼저 Eigergletscher(2320m)에 멈추어 Eiger Trail을 등산하려면 내리면 된다. 여기서 Eiger로 진입하여 북쪽 벽에 있는 Eigerwand (2864m)에서 멋진 풍경을 보고 그 뒤 Eismeer(3158m)에서 Finseraarhorn의 장엄한 빙하를 구경하게 된다. 그 뒤 장시간의 터널을 올라 가 드디어 Jungfrau(3454m)에 다다른다. 전 과정의 약 80%는 100년 전에 만든 터널을 통과하는데 과거의 놀라운 기술에 놀라게 된다.

The Eiger- Exit to Jungfrau

Jungfrau 중간에 있는 두 정거장에서 밖으로 나가 절경을 즐긴다.

도착한 정거장에는 여러가지 모양을 얼음에 조각한 "Ice Palace"가 있고 아래와 같은 빙벽의 터널을 지나야 유럽의 지붕인 The Sphinx( 3571m)에 이른다. 고산이므로 많은 사람이 어지러운 고산증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나 눈 앞에 펼쳐지는 장관에 모든 걸 다 잊고 절경에 취할 수 밖에 없다. 전 경치가 유네스코의 Natural Heritage site로 지정되었다.

언급한 세 산의 이름은 오랜 전설에서 나오는데 Ogre(사람을 잡아 먹는 귀신)가 처녀(Jungfrau)를 훔치려고 했는데 수도승(Moench)가 둘 사이에서 보호해 주었다는 이야기에 연유한다고...



융후라우 정거장, 얼음 터널과 엘레베이터.

스핑크스

융후라우 산의 스핑크스

융후라우산의 정상 스핑크스에서 보이느 Aletschgletscher( Aletsch Glacier)

Aletsch Glacier and Eggishorn, Canton Valais

Eiger- Moench- Jungfrau
인터라켄에서 융후라우까지의 기차 여행: Train from Interlaken to Jungfrau


스위스 Golden Pass 기차 정거장

회전 식당 Piz Gloria Schilthorn and Eiger

Geneva is a global city, a financial centre, and a worldwide centre for diplomacy and the most important international co-operation centre with New York because of the presence of numerous international organizations, including the headquarters of many of the agencies of the United Nations and the Red Cross. It is also the place where the Geneva Conventions were signed, which chiefly concern the treatment of wartime non-combatants and prisoners of war.

Chillion 성, 제네바 호수에 위치, Montreux.
Castle at Montreux,Switzerland

제네바 다리

제네바



제네바 Water Jet


Cathedral of St.Peter, Geneva

제네바

로잔(Lausanne)

로잔의 성당

로잔, Rue de I'Ale

로잔 호수

로잔, La Rue vers le Chateau

로잔 성.

교회 탑에서 본 로잔 전경

Vufflens 성, Vaud, La Cote

베른(Berne)은  인구 약 13만이 살고 있다.




Bern, Switzerland Wallpaper
Bern

베른 거리와 시계


아인슈타인 생가


베른의 사람 사는 집들


스위스 예술가 H.R.Geiger가 만든 바. There are two Giger Bars: the first, the H.R. Giger Bar in Chur, Switzerland, which opened in 1992, and the second is The Museum HR Giger Bar, located in Château St. Germain, Gruyères, Switzerland, which opened on April 12, 2003. There was a third Giger Bar, located at The Limelight in New York City, but when the Limelight was closed, the Giger Bar was shut down.

스위스 여행: Switzerland Tourism

댓글 없음:

댓글 쓰기